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

[AWS] AWS Parameter Store 조회 안될 때(Parameter 조회하는법)

by BeforB 2022. 6. 6.
728x90

ㅎ..

ㅎㅎ..

ㅎ..ㅎㅎ..

 

AWS Parameter Store 조회 안되는 이슈..

사실 이슈 아니고 내가 바보였던 것...ㅎ..ㅎㅎ..ㅎ....ㅠㅠㅠㅠㅠㅠㅠㅠ

 

혹시나 나와 같은 사람이 있을까봐 정리해두는 포스팅

 

 

이슈

AWS Parameter Store에 저장해둔 Parameter 설정을 모두 마쳤는데 요렇게 아무것도 조회되지 않는 이슈...

{
    "Parameters": []
}

 

 

원인 및 해결법

파라미터 스토어 또한 Regional한 서비스였다....

EC2는 서울리전을 사용하고 있어서 당연히 모든 세팅이 region=ap-northeast-2로 설정되어있었는데 AWS Console에서 생성할 때 디폴트 리전이 버지니아 북부로 되어있어서 아무런 확인없이 그냥 만들었더니 파라미터 스토어가 버지니아 북부에 설정되어 있었음..ㅠㅠㅋㅋ

이것 때문에 날아간 내 두 시간.....ㅎ..ㅎㅎㅎ

 

콘솔에서 리전을 서울로 바꾸고 다시 생성하니까 바로 조회되었다

 

 

 

참고 - AWS Parameter 조회하는 법

parameter store 전체 조회

$ aws ssm describe-parameters
$ aws --region=ap-northeast-2 describe-parameters # region 특정

 

parameter path로 조회

$ aws ssm get-parameters-by-path --path "/dev45s/invitation_dev"

 

parameter name으로 조회

$ aws ssm get-parameter --name "/dev45s/invitation_dev/jdbc-mysql.url"

 

 

 

728x90

댓글